본문 바로가기
Tip모아모아

전기자전거 추천 순위 Top3

by Liam_Js 2020. 9. 15.
반응형

올해는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어려운일들이 겹치면서 경제적, 심리적으로 많이 힘든해가 되고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각종 문제들, 그로인해 생기는 팬데믹, 경제적인 어려움 등 2020년도는 정말 세계 각국 모든 나라가 힘든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기에 대한민국에서는 버스요금이 오른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많은 직장인들의 한숨을 유발하고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한달에 월급을 받아서 이것저것 나가고나면 가벼워지는 지갑인데 왜이리도 물가는 올라가고 통신료, 버스요금은 많이 빠져나가는거 같은지, 모든 직장인들의 고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보니 최근에는 버스요금을 아끼기 위해서 전기자전거나 전동킥보드와 같이 초기에는 비용이 어느정도 발생하지만 유지비나 요금이 발생하지 않아 장기적으로 본다면 버스를타고 출퇴근하는거 보다 비용적인 절약이 가능한 제품들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기자전거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보고 전기자전거를 처음 타보시는 분들은 어떤걸 조심해야하고 어떤부분을 신경써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동킥보드 추천 순위 Top5 확인하러 가기

 

■ 전기자전거 추천 순위 Top 3

- 전기자전거 추천 순위 1

알톤 니모 FD 플러스2 전기자전거 5Ah

전기 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서 더욱 더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알톤 니모 FD플러스2 전기자전거는 튼튼한 알루미늄 폴딩 프레임으로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라이딩할 수 있도록 도와줄뿐만 아니라 가벼워서 휴대하기 간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알톤 니모 FD 플러스2 전기자전거입니다.

또한 순정서스펜션 포크가 장착되어있기 때문에 고르지 못한 길에서도 충격을 최대한 흡수하여 편안한 주행감을 느껴볼 수 있고 제동력이 좋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보다 더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80만원 후반대에 형성되어있습니다.

- 전기자전거 추천 순위 2

에이유테크 스카닉 M20 미니벨로 전기자전거

에이유테크 스카닉 M20은 24V와 36V 두 종류가 있는데 차이는 파스전용과 스로클겸용 차이입니다. 그 차이는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같은 디자인의 자전거는 파스전용 제품과 스로클겸용 제품으로 나눠서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여주고 최대 4단계까지 표시되는 배터리 표시기능으로 주행중에도 잔량체크 및 충전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충전 타이밍을 놓쳐서 배터리가 방전될 시 일반 자전거로 이용하면되니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됩니다.

 

가격대는 50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있습니다.

 

- 전기자전거 추천 순위 3

샤오미 치사이클 EF1 Plus 폴딩 전기자전거 21년형

샤오미 치사이클 EF1 Plus 폴딩 전기자전거는 4가지 주행모드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탑제되어있으며 내 자전거의 상태나 속도, 주행거리, 칼로리소모 등 여러가지 요소들을 측정하여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의 총 무게가 14.5kg으로 비교적 가볍기 때문에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며 탈착식 배터리 탑재로 충전을 하기 위해서 더러워진 자전거를 집으로 들고올 필요가없어서 집안이 더러워질 염려가 없고 손쉽게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전기자전거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최신에 나온 제품이다보니 가격대는 90만원 후반으로 가장 비싼 전기자전거입니다.

 

■전기자전거 입문하는 초보자들이 알아야할 필수사항

가장 기본적으로 전기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일반 자전거를 탈 수 있어야겠죠? 페달을 구르는 자전거를 먼저 익히시고 전기자전거를 타시는걸 추천드리며, 많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전기자전거를 타기 위해서는 면허증이 있어야하나?라는거 일텐데요.

 

전기자전거도 두가지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 PAS전용제품과 스로틀겸용의 제품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PAS전용 제품은 자전거와 동일하게 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면허가 필요없지만 스로틀겸용 제품은 면허를 필수적으로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PAS방식은 페달 등에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서 페달을 굴리게되면 센서가 이를 감지하여 모터가 작동하는 방식으로 일반 자전거를 탈때보다 페달을 밟는데 있어서 힘이 덜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이고 스로틀겸용 같은 경우에는 핸들바에 버튼이나 레버 형태로 장착되어있어 이를 작동시키면 페달을 밟지않고도 모터가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전기자전거는 스로클겸용으로 나오기 때문에 전기자전거를 구매하시기 위해서는 운전면허증은 구비하고 계시는것이 선택의 폭을 넓혀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