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쿠팡플렉스 급여와 장단점

by Liam_Js 2020. 3. 19.
반응형

쿠팡플렉스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도 얼마전에 나혼자산다에서 태사자 김형준씨가 나와서 새벽에 배송 아르바이트를 하는걸 보고 처음 쿠팡플렉스라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참 매력적인 아르바이트라고 생각되서 열심히 검색을 해봤는데 저만 모르고 있었나봐요..ㅎㅎㅎ

이미 많은 사람들이 쿠팡플렉스를 경험해보고 후기도 남겨놓으셨더라구요~! 저도 쿠팡플렉스를 며칠해봤는데 저의 후기는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라면서!! 다른 분들이 올려주신걸 토대로 쿠팡플렉스 급여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당^_^ 혹시나 생각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일단 쿠팡플렉스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고 평균적인 급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플렉스 장점

여러분들이 생각하기에는 쿠팡플렉스의 단면적으로 보이는 장점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자유로운 업무형태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아르바이트는 정해진 출근시간과 정해진 퇴근 시간이 있지만 쿠팡플렉스는 물건을 배정받은 이후로는 배송이후 퇴근은 자유로우니 다른 아르바이트에 비해서는 자유롭다고 할 수 있겠죠?

그리고 투잡으로 즐겨하시는 이유 중 한가지도 바로 진입장벽이 낮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신체건강한 남녀노소 누구든지 쿠팡플렉스에 지원할 수 있고 일을할 수 있다는 점이 많은 분들이 투잡으로 즐겨하시는듯보입니다ㅎㅎㅎㅎ 그리고 본인이 하고 싶을때? 할 수 있다는것도 장점일 수 있겠네요^^

 

쿠팡플렉스에는 주간배송 / 심야배송 / 새벽배송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단가는 역시나 새벽배송이 최고입니다. 그리고 투잡으로 하기에도 적절한 배송이겠죠? 물론 다음날 일하기에는 굉장한 무리가 있겠지만.. 오후 출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투잡이 아닐까하는 생각이드네요ㅎㅎㅎ

■쿠팡플렉스 단점

그럼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사실 예전에는 쿠팡플렉스 단가가 높았던터라 수입이 꽤 짭짤했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했을때도 단가는 낮아졌을때..) 근데 이번에 나혼자산다에서 김형준씨가 나온 이후로 인기가 너무 높아져서 그런지 단가가 굉장히 낮아졌다고하더라구요;;

이글의 모순된 내용일수도있겠지만.. 최고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단가가 너무 낮아서 실제로 알바해보면 느끼시겠지만.. 돈이 별로 안된다는 점..? 너무 큰 단점이 아닐까합니다..ㅎㅎ

 

다른분들 후기를 보면 정말 적랄하게 이 부분을 까내리거나 다시는 쿠팡플렉스를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시는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ㅎㅎ 사실 저도 경험해봤지만 실직자가 되지 않는 이상 다시는 하고싶지않은 알바중 하나였습니다~~!

 

그리도 이건 단점이자 주의사항인데 일단은 자가차량이 있어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차량을 이동하기 위해서는 기름값이 들어가겠죠? 어찌보면 어중간하게 해서는 기름값도 안남는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이야기인거같습니다. 열심히 배송하고 그날 기름값으로 사용하면 남는건 얼마 없었다는 후기가 대부분이였습니다..ㅎㅎㅎ;

 

또한가지..! 길치이신 분들은 정말 최악의 알바.. 혹시나 본인이 길치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절~~~대 시도도 하지 마세요..ㅎㅎ 고생만하고 다른분들한테 피해도 주고 정말 최악의 경험을 하게될껍니다ㅠ_ㅠ 물론.. 본인이 길치라고 인정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다 경험해보고 그만두겠죠?ㅎㅎㅎㅎ저도 그런경우~~~ 전 분명 길치가 아니지만.. 쿠팡플렉스 해보고 제가 길치라는걸 깨달았습니다ㅠ_ㅠ

■쿠팡플렉스 단가&급여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이 바로 배송단가일텐데요!! 쿠팡플렉스를 알아보면서 알게된건데 예전에는 배송단가가 개당 3,000원 이였다고 하네요..ㄷㄷ 근데 지금은 1800원까지 많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이것도 1800원으로 정해진게 아니라 배송되는 물품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하니 혹시나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이정도다라는것만 숙지하고 직접 경험해보고 단가를 알아보시는게 좋지 않을까싶어요~~^^

물론 케바케겠지만 잘하시는분들은 돈을 잘 벌어가시는분들도 계시고 잘 안되시는 분들은 적게 벌어가는 경우도 분명히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후기중에서 굉장히 와닿는 이야기가 있어서 공유해드려볼까합니다. 많이 버시는 분들은 하루에 20-30만원씩 버는 분들도 계시다고 해요.

네이버 "최선 블로그" 曰

"초반에 하루 이틀 또는 한달도 안해보고 돈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을 보면 너무 안타깝습니다. 저도 분명 오지라는 곳도 가보고 물건 싣고 40분을 가야 한가구밖에 없는곳도 있습니다. 쿠팡플렉스는 분명 초반에는 돈이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본인 능력이 늘어날수록 분명 배송갯수는 자연스럽게 늘어날것이고 그만큼 돈을 늘어나게 될껍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도전하세요"

요즘 정말 자영업자분들이 많이 힘들어서 투잡을 많이 알아보시다 보니 쿠팡플렉스의 인기가 자연스럽게 높아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보면 안타까운 현실이기도 하지만 열심히 살려고 하시는 분들을 보면 저도 나태해지지 않고 정말 열심히 살아야함을 느끼게됩니다..!!

대한민국에서 자영업을 하시는 모든 분들이 힘내시고 화이팅 하시기를 바랍니다!!

'세상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2) 2020.03.20
포장마차 잔치국수 어렵지 않다!  (0) 2020.03.19
넷플릭스 미드 추천  (3) 2020.03.18
치아보험 추천 순위와 용어정리!  (0) 2020.03.18
강아지종류 인기 순위  (7) 2020.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