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포장마차 잔치국수 어렵지 않다!

by Liam_Js 2020. 3. 19.
반응형

날씨가 쌀쌀~~해질때마다 한번씩 생각나는 포장마차 잔치국수!! 근데 요즘은 정말 포장마차를 찾아보기가 힘들더라구요ㅠ_ㅠ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직접 포장마자 잔치국수 맛을 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니 요알못들도 잘 따라오세요!!

 

재료도 간단합니다~~! 국물멸치, 다시마, 냉동유부, 소면,  간장, 조미김 끝!! 간단하게 해먹기 정말 좋죠?

 

사실 처음에는 2인분 기준이였는데 하고 보니 3인분이 되버렸네요ㅎㅎ;;

일단 육수를 내주기 위해서 국물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내주겠습니다~~ 끓이는 시간은 멸치와 다시마를 모두 넣고 한소끔 끓여주고나서 바로 다시마는 꺼내주겠습니다~! 다시마는 오래 끓이게되면 육수가 비려질 수 있으니 꼭 끓자마자 꺼내주세요!!

다시마를 꺼내고 이제 중불로 15~20분 정도 더 멸치육수를 내주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마법의 가루를 준비를 해주겠습니다!! 이 마법의 가루 정체는..!! 바로 쇠고기다시다입니다!! 보통 조미료라고 불리는 다시다 사용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포장마차 잔치국수 핵심은 바로 이 쇠고기 다시다입니다!! (이걸넣지 않으면 전혀 그 맛이 안나요ㅠㅠ)

 

이제 15분정도 더 멸치육수를 냈다면 멸치도 꺼내주시고 간장 2큰술, 소금 2꼬집과 마법의가루!!(다시다) 1큰술을 넣어주겠습니다~~ 

냉동 유부를 준비해주시구요~~ 3인분 기준입니다!!ㅎㅎㅎ 유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원하시는 만큼 넣어주시면 되겠죠? 포장마차 잔치국수의 핵심 두번쨰는 바로 이 유부입니다!! 이거 빼면.. 포장마차 잔치국수가 아니겠죠?ㅎㅎㅎ

냉동유부를 먹기 좋게 손질해주시구요~~!

이제 면삶을 준비를 하겠습니다!! 물이 끓으면 면을 넣어주시고~~~ 원래 2인분 기준으로 오백원짜리 동전 2개 크기만큼 준비했는데.. 끓이고보니 3인분ㅠ_ㅠ 아마 500원짜리 동전 3개 정도는 됐나봐요..ㅎㅎ;;

물이 끓어오르면 종이컵 반컵정도 찬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끓어오르면 물을 꺼주시면됩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종이컵 한컵을 3번에 나눠서 하라는 얘기가 많던데.. 제가 해본 결과 그냥 종이컵 반컵 정도 한번에 넣어주시고 끓어오르면 꺼주셔도 충분히 맛있게 삶아지더라구요~~

간단하게 해먹을꺼니 찬물한번 넣고 끓어오르면 그냥 꺼주겠습니다^^

끓이는건 간단하게 생략했지만 이 과정은 절대 생략하지 말고 꼭 해주세요!! 바로 찬물에서 박박 문질러주는 과정!! 이렇게 하면 면이 탱글탱글해지더라구요~~ 잘 불지도 않구요!! 이렇게 해주시면 먹는 동안 면이 안불어서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_^

그리고 이제 준비한 재료들을 다 넣어주시고 조미김까지 부셔서 넣어주면 끝!! 마지막으로 고춧가루만 살짝 얹어주시면 정말 맛있는 포장마차 잔치국수가 완성이 됐습니다~~

 

조리시간은 대충 어림잡아서 30분? 정도 된거같아요ㅎㅎㅎㅎ맛에 비해서 정말 짧은 조리시간!! 사실 조리시간이라고 할수도없는게 육수내는 시간이 20분 잡아먹으니 육수내는거 제외하면 정말 간단한 포장마차 잔치국수죠?ㅎㅎㅎㅎ

 

날씨가 쌀쌀한날 꼭 한번씩 생각나는 포장마차 잔치국수!!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세상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2세대 사용후기  (1) 2020.03.23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2) 2020.03.20
쿠팡플렉스 급여와 장단점  (8) 2020.03.19
넷플릭스 미드 추천  (3) 2020.03.18
치아보험 추천 순위와 용어정리!  (0) 2020.03.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