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떡볶이 황금레시피

by Liam_Js 2020. 3. 3.
반응형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겨먹는 떢볶이, 하지만 집에서 내가 만들면 왜 이리도 맛이없는지..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한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떡볶이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면 분명히 어렵지는 않은데 막상 만들어 놓고 보면 왜 이리도 맛이없고 원하는 맛이 나오지 않는지 참 아이러니하죠..ㅎㅎ 하지만 오늘 제가 가지고온 이 떡볶이 황금레시피 하나면 누구나 집에서도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어 드실수있다는거에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_^ 요즘 같이 외출 활동에 제한이 있는 시기에는 집에서 맛있는거 해먹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만의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떡볶이에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일까요~? 다른 음식들은 보통 기본 베이스의 육수나 재료들이 중요할텐데 떡볶이의 맛을 좌우하는것은 바로 양념장입니다. 양념장을 얼마나 본인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서 만드느냐가 떡볶이 맛을 좌우할 수 있다는 점 딱 기억하시고 그럼 지금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2인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 떡볶이떡, 어묵, 삶은달걀, 진간장, 양배추, 고추장, 고춧가루, 멸치다시육수, 물엿, 설탕, 양파, 매실액, 대파

1. 떡볶이 떡은 미리 깨끗하게 물에 씻어서 잠시 담가두고 어묵은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혹시나 냉동떡을 사용하시는 경우 따뜻한물에서 해동하게 되면 갈라지거나 떡이 푸석해질 수 있으니 실온해서 해동해준뒤 차가운 물에 담가주시기 바랍니다)

2. 대파와 양파, 양배추를  손질해줍니다. 크기는 상관없이 본인이 먹기 좋은 사이즈로 손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단 양파는 채썰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2인분 기준으로 양파는 1/2개, 대파 1/2대, 양배추 반줌을 넣어줍니다. 야채의 양이 지나치게 많으면 야채에서 나오는 단맛이 떡볶이 맛을 망칠 수 있어요!)

3. 여기서 중요한팁! 양파는 그냥 넣지 않고 식용유를 두른 팬에서 갈색빛이 돌때까지 카라멜라이징을 해줍니다. 어느정도 갈색빛이 돈다면 준비해두신 멸치다시마 물을 600ml 넣어주고 곧바로 고추장 2T, 고춧가루1T, 진간장2T, 설탕 1~2T(본인의 기호에 따라서 1T에서 2T를 넣어주세요), 물엿1T, 매식액0.5t 를 넣고 끓여줍니다.

4. 한소끔 끓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삶은 달걀과 떡을 넣어줍니다.(떡을 넣고 2분정도 익혀주시면됩니다.)

5. 2-3분정도 끓여준 뒤 떡이 어느 정도 말랑해졌다 싶으면 남은 재료를 모두 넣어줍니다. (떡이 생각보다 국물을 많이 흡수하니 너무 오랜 시간 끓이면 퍽퍽한 느낌이 들 수 있으니 어묵이 익을 정도만 끓여주는게 좋습니다.(약4-5분)

6. 위에 통깨를 살짝 뿌려주면 이제 떡볶이는 완성이 되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모짜렐라 치즈나 슬라이스 치즈를 얹어서 같이 드시면 더 맛있는 떡볶이를 드실 수 있습니다. 만두, 김말이, 소시지 등등 본인 입맛에 맞는 재료를 넣어주시면 본인만의 떡볶이 황금레시피가 됩니다.

 

떡볶이는 무궁무진한 요리이기 때문에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맛이 천지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맛을 내기 위해서는 여러번 시행착오를 거치고 이것저것 재료를 넣어보고 빼가면서 만들어가는것이 떡볶이 황금레시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그래도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혹시나 다진마늘을 떡볶이에 넣으신 분들은 다진마늘을 빼고 만들어보시면 원하시는 떡볶이 맛이 조금 더 나지 않을까 싶어요~ 다진마늘을 넣게 되면 떡볶이라는 느낌보다는 찌개나 전골 맛이 날 수 있어서 떡볶이 느낌을 못받을 수 있어요!ㅎㅎ

그럼 오늘 저녁이나 이번 주말에는 본이만의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만들어보시는 어떨까요?

'세상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Top5  (1) 2020.03.04
심리테스트 모음  (2) 2020.03.03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순위  (0) 2020.03.02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정리  (0) 2020.03.02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0) 2020.0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