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에어팟 2세대 사용후기

by Liam_Js 2020. 3. 23.
반응형

에어팟 2세대 사용후기를 오늘은 준비했습니다~! 이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길거리를 돌아다녀보면 유선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무선이어폰이 대중화되어 있는거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무선이어폰을 2-3년 전부터 사용해본 사람으로써 오늘은 얼마전에 산 에어판 2세대 사용후기를 솔직 담백하게!! 공유해볼까합니당^_^

2년전에 처음 사용해본 무선이어폰은 저의 주머니 사정상 갓성비하면 떠오르는 qcy t1을 사용했는데요~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거쳐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이 사용을 하신다고 생각합니당~ㅎㅎ 개인적으로 갓성비 명성에 맞게 만족하며 사용했었습니다^_^

 

▼당신이 좋아할만한 글

 

2020/03/04 - [세상만사] -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Top5

2020/03/02 - [세상만사] -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순위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ㅎㅎㅎ거두절미하고 에어팟 2세대 사용후기를 지금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어팟 2세대 사용후기

당시에 16만원이라는 저한테는 굉장히 큰 거금을 마음 먹고 에어팟 2세대를 구매하는데 사용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격적인 부담은 있지만 사용해보면 후회하지 않을만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하게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온 사람으로써 갓성비라고 불리는 qcy t1을 2번 구매해서 사용했었는데 말그대로 qcy t1은 "갓성비", 즉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는것이지 성능이 에어팟 2세대보다 좋지는 않은거 같습니다ㅎㅎ

 

가격적으로 10배 이상 차이나는거 치고! 성능이 좋다는거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꺼같습니다ㅎㅎ

 

일단 에어팟 2세대 장점을 몇까지 뽑아보겠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제품이 qcy t1밖에 없기 때문에 비교 대상이 한가지밖에 없다는 점 죄송합니다ㅠ_ㅠ

 

에어팟 2세대 장점 1

페어링 오류가 적다!

에어팟 2세대를 사용한지 어언 반년이 지났는데 반년을 사용하는 동안 페어링 오류는 한번도 생기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인 페어링 상태를 자랑한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에어팟 / QCY T1

t1을 사용했을때는 가끔가다 생기는 페어링 충돌로 인해서 가끔 짜증도 나도 페어링을 다시 초기화하고 설정하느라 시간낭비가 이만저만이 아니였는데 에어팟 2세대는 페어링 오류는 6개월 사용하는 동안 단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던 점이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장점이라고 생각해서 꼽아봤습니다^_^

 

에어팟 2세대 장점 2

통화품질이 굉장히 뛰어나다!

솔직히 t1 사용했을때는 t1으로 통화를 하기에는 불가능? 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통화음질도 좋지 못했구요ㅎㅎ; 정말 조용한 공간에서 사용하지 않는 이상 야외에서는 바람소리나 주변 소음으로 인해서 사용하기가 힘들었습니다.

QCY T1 / 애플 에어팟 2세대

하지만 에어팟 2세대는 야외에서 통화를 꾸준하게 해봐도 상대방에게 통화품질이 이상하다는 얘기를 들어본적이 없는듯합니다^^ 물론 이 부분은 개인차이가 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에어팟 2세대보다 통화품질이 더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제가 직접 사용해보지는 못했기 때문에 사용해본 t1 제품에 비해서는 뛰어난 통화품질을 자랑했습니다!!

 

에어팟 2세대 장점 3

뛰어난 디자인?

이런 뭐 케바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극히 제 입장에서 생각했을때 디자인적으로 괜찮은 에어팟 2세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t1 제품에 비해서 겠죠?

 

그럼 가장 치명적인 에어팟 2세대의 단점을 알아볼까요?

에어팟 2세대 단점 1

치명적인 가격..

과거에는 이어폰에 16만원이라는 금액을 사용하게 될지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그게 현실로 일어나고 있습니다..ㅎㅎ 저도 엄청나게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구매했지만 분명한건 선뜻 구매하기 쉽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ㅠ_ㅠ

에어팟 2세대

에어팟 2세대 단점 2

필수불가결한 쇳가루 방지 스티커

아마 에어팟을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아~ 그럴수 있지라며 공감하실만한 내용일텐데 에어팟을 사용하다보면 입구쪽에 쇳가루(?) 같은게 계속적으로 나오는걸 볼 수 있을껍니다. (왜그런지는 저도 모름..)

에어팟 2세대

그 쇳가루가 굉장히 꼴뵈기 싫기 때문에 그런걸 아예 신경 안쓰시는분들이라면 몰라도 왠만하면 쇳가루 방지 스티커를 따로 구매해서 사용해야할꺼라고 생각해요ㅠ_ㅠ 저도 항상 쇳가루 방지 스티커를 착용하고 다닌다는 불편한 진실이네요..

 

이렇게 오늘 에어팟 2세대 사용후기를 공유해드려봤는데 물론 모든건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이 글을 동의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꺼라고 생각합니다ㅎㅎㅎ 그런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ㅠ_ㅠ 혹시나 이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마지막으로!! 저의 솔직 담백한 에어팟 2세대 사용후기를 공유해드렸으니 객관적인 에어팟의 정확한 정보도 함께 전달해드려야겠죠~?

공식적으로 특장점이라고 알려져있는 부분부터 알아볼까요~?

1. 간편한 설정으로 모든 Apple 기기와 셋업완료

2. 케이스에서 빠르게 충전 가능

3. Qi 호환 무선 충전 매트 또는 라이트닝 커넥터로 케이스충전

4. 자동으로 켜지고 자동으로 연결되는 제품

5. Siri야 라고 부르거나 두번 탭해서 Siri 사용이 가능한 제품

공식적으로 나온 장점들도 제가 말씀드린 에어팟 2세대 장점이랑 크게 다른것이 없어보입니다^_^ 대표적으로 4번 을 보시면 저 문구가 바로 제가 말씀드린 페어링 오류가 전혀없다는 의미랑 일맥상통한 부분이겠죠? 그리고 제가 빠뜨렸던 케이스에서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도 적혀있네요ㅎㅎ

위에서 말씀 못드려서 이 부분에서 다시 설명드려보자면 에어팟 2세대는 기기를 케이스에 보관한 상태로 충전을 하게 되면 기기 뿐만 아니라 케이스도 충전 공간이 있어서 이후에 사용하실때는 케이스를 통해서도 충전이 지속적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한번 충전으로 오랜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Siri 기능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장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인데 시리야 라고 부르거나 두번 탭하게 되면 Sir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딱히 사용할 일이없어서.. 한번도 사용을 안해봤다는..ㅎ

저는 개인적으로 에어팟 2세대부터 사용을 했기 때문에 몰랐는데, 시리야 기능이나 베터리 지속 시간, 기본적인 성능은 1세대 보다 훨씬 더 좋은 환경으로 나왔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에어팟 프로가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2세대와 프로간의 고민을 하고 계실꺼라고 생각되는데, 일단 가격적인 부분으로 봐서는 2세대의 인기가 조금 더 지속될것으로 생각됩니다~~ 뭐.. 개인적인 의견입니당^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