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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만사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by Liam_Js 2020.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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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스펙과 더불어서 가격정보를 좀 알아볼까합니다. 최근들어서 그랜저와 더불어서 국산 준대형 세단으로 자리 매김하고있는 차종인 k7입니다. 작년 기아자동차는 k7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k7 프리미어를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출처 : https://img1.daumcdn.net/thumb/S1100x620ht.u/?fname=%2Fmedia%2Fvitraya%2Fauto%2Fimage%2Ff66ce2%2FBE9A02FFCA984262850283687E9B6FDBC3DB7A22D1F7CA385A_17OA&scode=media

k7 프리미어는 2세대 출시 이후에 3년만에 변화를 선보인 모델로 디자인뿐만 아니라 신규 파워트레인을 추가하고 최신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더해주며 신차급의 변화를 주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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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SUV 강세 속에서도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있는 국산 준대형 세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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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수입차와 비교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품질이 향상된 국산 준대형 세단의 강점은 아무래도 현재까지는 수입차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점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관심도를 높이고 있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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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차가 커지고 늘어난 차체 무게와 배기량으로 인해서 떨어지는 연비, 배기량 기준으로 세금을 부과하는 국내 법안상 유지비는 늘어날 수 밖에 없다는 점은 준대형 세단을 구매하시기 위해서 알아보시는 많은 분들에게 가장 큰 걸림돌로 다가올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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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내연기관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모델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솔린 대비 높은 연비는 준대형 세단의 단점을 단박에 지워버릴 수 있는 장점으로 떠오르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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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만에 변경된 디자인의 특징으로는 전장은 4995mm로 기존보다 25mm 길어졌으며, 음각형태의 새롭게 디자인된 그릴은 독특한 주간주행등과 더불어서 유니크한 전면부를 완성시켰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후면부 또한 양쪽 램프가 서로 이어지는 최신 디자인을 구성함으로써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는 k7의 고유의 디자인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59마력의 2.4리터 가솔린 엔진과 39kw의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총 시스템 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21kgf/m의 힘을 발휘할 수 있게됐다. 하이브리드라는 모델 답게 초기 구동시에 엔진의 개입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전기차와 동일한 매끄러운 움직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특유의 회생제동 이질감도 느껴지지 않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수시로 달라지는 페달의 반발력도 느끼기 어렵다는 점에는 가솔린 모델과의 차이점이 거의 느낄 수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정숙성도 굉장히 큰 장점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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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개입하지 않을 시 상대적으로 외보의 소음이 더 크게 부각되다보니 정숙성 측면에서 가솔린과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지만 자동차 자체가 내는 소음 정도는 분명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준대형 세단이라면 가장 필수적인 승차감도 경쟁 모델 대비 우위에 있다는 사실도 변함이 없는듯 보였습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금액형성은 기본 3,599~3,975만원으로 최저차량 금액과 최고차량 금액이 376만원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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