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by Liam_Js 2020. 3. 9.
반응형

내맘대로 안동찜닭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졍도리의 티키탁입니당ㅎㅎ 야외나들이가 어려운 요즘 집에서 맛있는 요리를 해먹는거 만큼의 행복함은 없을꺼같아요~ 이럴때일수록 맛있는 음식으로 심신을 달래줘야한다는!! 그래서 오늘은 내맘대로 안동찜닭 황금레시피를 소개해드려볼까합니당~~~

이 레시피는 지극히 개인적인 안동찜닭 황금레시피로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레시피를 보시고 각자 뺄껀 빼고 넣을건 추가해서 넣으셔서 요리를하시면 더 맛있는 안동찜닭을 만들 수 있을꺼에요!! 요리초보분들은 정말 간단하고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 바로 시작하겠습니당!!

아 그리고 혹시나! 이 요리를 누군가에게 대접해야하고 육안으로 봤을 때 먹음직스러움을 원하신다면 색감을 맞춰줄 수 있는 당근, 홍고추 같은 붉은 채소들도 함께 준비해주세요!! 저는 제가 해서 그냥 제가 먹을꺼기 때문에 색감 신경안쓰고 그냥 기본적인 맛만 낼 수 있는 레시피로 준비했습니당ㅎㅎㅎ^^

가장 먼저 중요한 재료를 알아볼까요?

재료 : 볶음탕용생닭, 감자, 표고버섯, 당면, 콜라, 간장, 설탕, 소금, 청양고추, 양파, 다진마늘, 떡볶이떡, 소주 조금

제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건 닭을 깨끗하게 씻어주는거에요! 최대한 간단하게 요리를 할꺼기 때문에 닭은 한번 삶아서 물을 버린다던가 이런 단계를 다 생략할꺼기 때문에 최대한으로 생닭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깨끗하게 씻어줬으면 잠길정도 물을 넣고 한번 끓어주겠습니다!! 끓는 동안 재료를 손질해주는게 좋겠죠? 가장 먼저 당면과 떡볶이 떡을 깨끗하게 씻어주시고 물에 담궈주겠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떡볶이떡 같은 경우에는 씻지 않으면 생각보다 냄새가 조금 나더라구요!!

당면은 미리 불려놔야 조리시간을 최대한 단축할 수 있으니 꼭 불려주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깜빡하고 당면을 불리지 못하셨으면 요리 마지막에 제가 알려드리는 레시피보다 조금 더 일찍 넣어서 익혀주시면 되니 너무 걱정마세요ㅎㅎ!

그리고 제일 익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감자를 제일 먼저 손질하겠습니다~~ 크기는 본인이 원하는 크기로!! 너무 크게 손질하면 안익을까 고민하시는분들은!! 걱정마세요~~~ 안익으면 더 끓이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재료들도 손질을 해주겠습니다~~ 표고버섯, 양파, 청양고추를 손질해줍시다!! 이제 어느정도 재료손질이 끝나면 닭이 끓고 있을텐데요~ 저희는 닭을 한번 삶아서 버리는 과정은 생략할꺼기 때문에!! 위에 뜬 불순물들을 제거해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닭을 한번 삶아서 버리는건 비추입니다. 물론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닭은 처음에 깨끗하게 씻기만 한다면 굳이 삶아서 우러나온 육수를 버린다는건.. 음식의 풍미를 떨어뜨리는 요리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지극히 방구석요리의 생각입니당ㅎㅎ 미각이 굉장히 좋아서 닭의 냄새를 못참겠다 싶으신 분들은 물을 버리셔야겠죠?ㅎㅎㅎㅎ

위에 뜬 불순물을 제거해주셨으면 이제 가장 익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감자와 간장, 콜라를 같이 넣어주겠습니다!! 닭한마리 기준으로 간장은 종이컵 1~1.5컵 정도 넣어주시고 콜라는 0.5컵~1컵 정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준비해주신 소주를 소주잔으로 한잔 정도 넣어주겠습니다~~ 혹시모를 냄새와 닭의 육질을 살짝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

*저는 감자를 완전히 푹 익혀먹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지금 타이밍에 넣었지만 혹시나 그런 식감의 감자가 싫으신 분들은 아직 넣지 말아주세요!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ㅎㅎㅎ 간장과 콜라, 감자를 넣고 2-3분 정도 끓여주겠습니다! 닭은 이미 한번 삶은 상태에서 계속 끓고있기 때문에 아마 거의 다 익었을꺼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간장의 간만 살짝 베여주면 요리는 거의 끝이나는겁니다!!

2-3분 정도 지났으면 고추, 다진마늘, 표고버섯을 넣고 중불에서 계~~~~속 졸여주겠습니다ㅎㅎ 내맘대로 안동찜닭 황금레시피의 핵심은 닭에 간이 베일 수 있도록 졸여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ㅎㅎ 5분정도 졸여주겠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당면과 떡볶이 떡을 넣어야하기 때문에 국물이 너무 없으면 퍽퍽해질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물양을 잘 잡아주셔야합니다!!

끓이다가 혹시나 당면과 떡볶이 떡을 넣었을때 국물이 모자르겠다 싶으면 물을 살짝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국물이 적당하다 싶으면 바로 당면과 떡을 넣고 딱 3분만 더 끓이고 물을 끄시면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내맘대로 안동찜닭 황금레시피는 요알못들이 따라하기 좋은 요리방법으로 전문적인 요리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인 요리 레시피가 궁금하신분들은 다른 포스팅을 보시는게 더 좋을꺼같습니다^_^ 하지만 내맘대로 안동찜닭 황금레시피라고해서 절대 맛이 없지 않습니다.

이 글과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3/03 - [세상만사] -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황금레시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즐겨먹는 떢볶이, 하지만 집에서 내가 만들면 왜 이리도 맛이없는지..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한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떡볶이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면 분명히 어렵지는 않은..

jd-tikitaka.tistory.com

 

개인적으로 저는 다른분들이 전문적으로 하시는 레시피 방법보다 더 간단하면서도 일반적인 사람들의 입맛에는 적당하게 맛있는맛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라고 장담합니다!!ㅎㅎㅎ

저는 요리사도 아닌 평범한 직장인으로써 해먹어보고 정말 맛있었던 요리만 간단하게 레시피로 포스팅하는거다보니 조금 부족할 수 있지만 맛은 제 입맛에 만큼은(?)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세상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가격비교 추천  (0) 2020.03.09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0) 2020.03.09
kt 요금제 종류  (0) 2020.03.08
QM6 가격표  (0) 2020.03.07
단발머리 스타일 상큼하게  (0) 2020.03.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