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오피셜]국대골키퍼 조현우 울산현대로 이적

by Liam_Js 2020. 1. 21.
반응형

"국대골키퍼 조현우 울산현대로 이적"

출처 : 울산현대축구단 공식홈페이지

20일 4주간 군사기초훈련을 마친 국가대표 골키퍼 조현우가 울산현대로 이적했다는 소식이다. 조현우는 2013년 대구FC에서 프로무대에 데뷔한 이후7시즌 동안 K리그에서 210경기에 출전했다. U-20 대표팀과 U-23대표팀에서도 출전 경험이 있고, 2017년 10월에는 세르비아와의 평가전에서 A매치 데뷔전을 치르면서 축구팬들에게 자신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평가전 데뷔전을 시작으로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는 조별예선 3경기를 모두 선발로 나서면서 국가대표 골키퍼로써의 입지를 다졌다. 특히 마지막 경기인 독일전에서는 신들린 선방을 펼치면서 국내팬들 뿐만 아니라 해외팬들에게도 조현우라는 이름 석자를 알리기도 했다. 이후 꾸준하게 소속팀 대구FC에서 활약을 펼치면서 선수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었다. 

 

조현우는 “울산에 입단하게 되어서 기쁘다. 선수단의 올해 목표가 우승이라고 들었다. 지난 시즌 아쉽게 우승을 놓쳤지만 올해는 꼭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그동안 응원해주신 대구 팬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히면서 다소 담담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현우는 태국 전지훈련장으로 합류하지 않고 개인훈련을 진행하며, 전지훈련 종료 후 선수단에 합류하게 될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존 소속팀이었던 대구FC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현우 울산 이적을 알렸다. 이하 대구FC 공식 입장 전문.

-

안녕하십니까. 대구FC입니다.  

지난 2013년 대구에 입단해 7년간 대구FC 소속으로 활약하며 대구를 빛냈던 골키퍼 조현우 선수와의 계약이 종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대구FC와 함께해 준 조현우 선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며 새로운 팀에서도 행복한 일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된 조현우 선수에게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고마웠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

-

 

울산은 김승규 공백을 국대골키퍼 조현우가 채워줄것을 기대하고 전망했다.

댓글